익산시농업기술센터, 농업인대학 우수기관 선정
익산시농업기술센터, 농업인대학 우수기관 선정
  • 익산=김현주 기자
  • 승인 2017.11.24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시농업기술센터(소장 진선섭)가 운영하고 있는 농입인 대학이 농촌진흥청이 주최한 전국 농업인대학 평가 발표 경진대회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농촌진흥청에서 주관하는 농업인대학 우수기관 평가는 전국 156개 시·군의 농업인대학을 대상으로 기술수준향상도, 교육과정운영 등 서류심사와 역량평가, 현장평가 등 종합평가를 거쳐 우수기관을 선정하고 있다.

익산농업인대학은 지난 2008년에 개교해 작년까지 27개과정 870명의 수료생을 배출했으며, 명실공이 지역내 선도농업인 배출의 산실로 인정 받으며 농업 리더를 양성해 익산 농업·농촌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특히, 농업인 맞춤형 교육설계로 재배 기술과 실습교육을 병행하고, 생산은 물론 유통, 마케팅, 가공, 체험까지 아우르는 내실 있는 교육으로 농업의 고부가가치 향상을 위해 노력한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신성용 익산시 농촌지원과장은 "앞으로도 농업인대학을 포함한 다양한 농업인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설계해 농업인 교육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지역 농업의 미래를 이끌어 갈 인재양성을 위해 다각적으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10기 익산농업인대학은 올해 4개과 120명을 대상으로 1여년의 교육과정을 운영하였고, 12월 1일 수료식을 진행할 계획이다.

익산=김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