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제28회 전주시 예술상’ 수상후보자 접수
전주시, ‘제28회 전주시 예술상’ 수상후보자 접수
  • 김경섭 기자
  • 승인 2017.11.23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가 다음달애 열리는 '제28회 전주시 예술상' 시상식을 앞두고 문화예술 발전에 공헌한 예술인을 대상으로 오는 다음달 16일까지 후보자를 접수한다.

 지난 1990년 제1회 시상을 시작으로 올해로 28회째를 맞이하는 '전주시 예술상'은 지역 예술인들의 창작 의욕을 고취시키고 창작활동을 지원함으로써 문화예술도시 전주의 위상을 높이기 위한 것으로, 그동안 총 173명이 이 상을 수상했다.

 접수부문은 문학, 음악, 국악, 무용, 미술, 사진, 연극, 영화, 연예, 건축 등 10개 부문이며, 시는 각 부문별 1명의 수상자를 선정해 시상할 계획이다.

 수상 후보자는 ▲20일 현재 전주시에 3년 이상 계속 거주하거나 ▲전라북도 내에 거주하는 있는 자로서 전주시 문화예술발전에 현저한 공적이 있어야 한다.

 또 각 부문별 문화예술 단체의 장 또는 각 부문에서 활동하는 문화예술인 10인 이상의 추천을 받아야 한다.

 시는 접수된 수상후보자 중 각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최종수상자를 결정할 계획이며, 올 연말 시상할 계획이다.

 접수는 전주시 홈페이지(www.jeonju.go.kr)에서 내려 받은 추천서와 공적서, 사진, 증빙자료, 주민등록초본 등을 갖춰 전주시 문화정책과(전주시 완산구 기린대로 213 대우빌딩 5층)로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주시 문화정책과(063-281-2532)로 문의하면 된다.

김경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