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춘진 AI대책 특별위원장, 고창 방문 긴급대책회의
김춘진 AI대책 특별위원장, 고창 방문 긴급대책회의
  • 정재근 기자
  • 승인 2017.11.20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전북도당(위원장 김춘진)과 고창군(군수 박우정)은 19일 고창군 AI 방역대책상황실에서 긴급회의를 가졌다.

더불어민주당 AI 대책특별위원장을 맡고 있는 김 위원장은 이날 도당일정을 뒤로 미룬 채 고창군을 방문, 확산방지 대책과 정부지원 등을 논의했다.

김 위원장은 “매년 발생하는 AI가 철새에 의한 것인지 아니면 이미 토착화에 따른 발생인지 살펴볼 필요가 있다”며 “소 잃고 외양간 고치는 식의 방역대책은 대안이 될 수가 없다. 이제라도 하루빨리 AI 발생 원인을 규명해서 방역에 대한 전면 재수정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특히 김 위원장은 “이번 고창 소재 육용오리 농장에서 발생한 AI는 출하 전 검사를 위한 시료 채취과정에서 발견된 것으로 알고 있다. AI 확산 방지를 위해서는 조기 발견이 중요하다”며 “사육농가들에 대해서 지속적으로 예찰 강화를 교육해 달라”고 덧붙였다.

김 위원장은 “대학과 민간연구소 등 지역에도 검증된 실험실이 많이 있기 때문에 조기 진단을 위한 공유가 필요하다. 24시간 이내 확산 방지를 위한 조기 시스템 구축이 요구된다”고 강조했다.

이날 대책회의에는 장명식 도의원, 최인규 고창군의회 의장, 김기현 군의원, 조규철 군의원, 이봉희 군의원, 박정숙 군의원 등 민주당 의원들이 함께했다.

정재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