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야호학교 김장김치 담아 이웃에 나눔
전주 야호학교 김장김치 담아 이웃에 나눔
  • 김경섭 기자
  • 승인 2017.11.19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 야호학교 청소년들이 담근 특별한 김치가 어려운 이웃을 찾아간다.

 전주시는 18일 전주종합경기장 앞에 위치한 야호학교에서 청소년과 틔움교사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야호학교 김장 나눔행사’를 가졌다.

 이번 나눔 프로젝트는 청소년프로젝트팀인 리밋오버팀(자전거봉사)과 채소드림팀(올바른 먹거리 연구)이 함께 모여 저물어가는 한 해를 좀 더 뜻깊게 보낼 수 있는 방법을 논의하는 가운데 기획됐다.

 이는 단순히 담근 김치를 나눠주는 행사에서 벗어나 청소년의 수고로움과 사랑이 담긴 김장 김치를 전달하면서 야호학교 청소년과 지역 주민이 소통하고 맘을 나눔으로 지속적인 관계를 맺는 계기 마련하기 위한 취지다.

 이날 야호학교 청소년들은 오전 틔움교사와 함께 김장 재료를 준비해 직접 김치를 담아 야호학교 인근 어려운 이웃에게 도보와 자전거, 원거리는 차량을 이용해 직접 전달했다.

 이와 함께 야호학교로 돌아와 자신들이 담근 김장김치와 직접 삶은 수육으로 함께하는 저녁을 함께 나누며 행사를 마무리했다.

 이날 김치를 전달한 가구는 질환이 있는 노인부부, 한부모세대, 다자녀세대 등 총 20가정으로 덕진동 주민센터의 도움을 받아 선정했다.

 이 날 행사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학교에서랑 김치 담그기 체험을 해봤지만 직접 재료를 준비하고 담그는 과정이 솔직히 좀 힘들었으나 우리의 방문을 기뻐하시는 할아버지의 모습에 갑자기 뭉클해짐을 느꼈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위해 더 뭔가를 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박재열 교육청소년과장은 “야호학교는 청소년들이 지역과 소통하며 지역 안에서 자신들의 역할을 찾아 공동체의식을 배우는 곳이다. 앞으로도 우리 지역의 고유하고 독특한 문화와 소통하며 지역을 긍정적으로 변화시키는 많은 일들을 이뤄가는데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경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