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송천1동 ‘사랑의 희망열차’ 전문이동봉사
전주 송천1동 ‘사랑의 희망열차’ 전문이동봉사
  • 이방희 기자
  • 승인 2017.11.17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전주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황의옥)와 송천1동(동장 이강열)은 17일 양정교회(송천동 소재)에서 관내 어르신들과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외계층 200여명을 초청하여 추위를 잠시나마 잊을 수 있도록 ‘문화공연’과 ‘전문 이·미용 봉사’ 등 ‘사랑의 희망열차’ 전문이동봉사를 펼쳤다.

이날 사랑의 희망열차에 참여한 봉사자들은 발마사지와 귀반사건강학 전문봉사 활동으로 어르신들의 건강을 관리해주는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고, 다양한 문화공연도 펼쳐 어르신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문화공연이 끝난 후에는 송천1동 자생단체 자원봉사자 30여명이 함께 푸드 봉사단이 정성껏 마련한 육개장을 배식하고, 식사 후 설거지를 하며 따뜻하고 밝은 다함께 하는 지역사회를 만들어가기 위해 봉사활동에 동참했다.

 황의옥 사단법인전주시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은 “어르신들과 봉사자들이 함께 어울려 즐거워하는 모습에 뿌듯함을 느꼈다”라며 “앞으로도 주변 이웃들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강열 송천1동장은 “봉사자들에게 이런 사랑 나눔의 봉사활동 참여에 감사하다”말하고 “앞으로도 자생단체를 중심으로 어려운 이웃과 함께 하는 사랑이 넘치는 동네복지를 책임질 수 있는 지역사회를 만들어 가겠다”고 다짐했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