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식품클러스터 활성화 국제컨퍼런스 개최
국가식품클러스터 활성화 국제컨퍼런스 개최
  • 익산=김현주 기자
  • 승인 2017.11.15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7회 국가식품클러스터 국제 컨퍼런스’가 왕궁에 있는 지원센터에서 개최했다. 이번 국제 컨퍼런스는 국내외 식품 및 연관기업과 유관기관의 글로벌 식품 최신기술을 공유하고, 국제 유수기관과 교류협력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익산=김현주 기자
 농식품부·전라북도·익산시가 주최하고 국가식품클러스터 지원센터가 주관하는 ‘제7회 국가식품클러스터 국제 컨퍼런스’를 15일 왕궁에 있는 지원센터에서 개최했다.

 이번 국제 컨퍼런스는 식품클러스터에 관심있는 국내외 식품 및 연관기업과 유관기관의 글로벌 식품 최신기술을 공유하고, 국제 유수기관과 교류협력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종전 6회까지는 서울에서 개최했던 컨퍼런스와는 달리, 올해 컨퍼런스는 국가식품클러스터지원센터가 익산으로 이전해서 개최하는 첫 국제행사로 국가식품클러스터 산업단지 1단계 준공을 앞두고 있는 식품클러스터 산업현장인 익산에서 개최해 의미를 더했다.

 현재 국가식품클러스터 지원센터는 6개의 기업지원시설 완공해 가동 중이며, 산업단지 조성 마무리 단계에 있고 많은 입주식품기업이 착공 중으로,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국가식품클러스터 이미지 제고와 관심기업의 투자촉진 활성화도 기대된다.

 이번 행사는 지난 2010년 농식품부와 비타고라간 국가식품클러스터의 투자활성화, 한식세계화, 발효 및 식품가공분야 공동 프로젝트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있는 프랑스 식품클러스터(비타고라)와 함께 ‘식품기업 등이 활용가능한 식품·음료분야 첨단 기술’이라는 주제로 한국과 프랑스 식품산업 전문가들이 국내·외 식품기술의 동향과 전망을 제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파비앙 페논 주한프랑스 대사가 참석해 정부기관의 관심 및 지원과 국내외 식품업계의 네트워크 활성화에 기대를 나타냈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이번 컨퍼런스 개최를 통해 국내 식품산업이 한 단계 더 도약하는 계기가 되고, 국가식품클러스터의 글로벌 산학연 네트워크 구축과 한-프랑스 양국간의 농식품 기술 교류·협력에 대해 모색하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이다”고 밝혔다.

 익산=김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