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민간어린이집 연합회, 줄넘기 행사 개최
전주시 민간어린이집 연합회, 줄넘기 행사 개최
  • 김경섭 기자
  • 승인 2017.11.14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17년 씩씩튼튼 건강 줄넘기대회가 14일 전주화산체육관에서 실시된 가운데 줄넘기대회에 참가한 어린이들이 힘차게 줄넘기를 하고 있다./김얼 기자

 전주시 민간어린이집 연합회(회장 문용식)는 14일 화산체육관에서 민간어린이집을 이용하는 영유아와 보육교직원 등 모두 1천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씩씩튼튼 줄넘기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 참가한 영유아와 보육교직원들은 한팀에 7명씩 총 30팀을 이뤄 단체줄넘기 및 유아줄넘기 스피드 30초 경기, 왕중왕전을 겨루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와 함께 문용식 전주시 민간어린이집연합회 회장은 이날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미래의 꿈동이들의 안전과 건강한 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해 일해 온 오렌지어린이집 등 머두 16개 우수보육시설의 보육교직원 16명에게 시장 표창장을 전주했다. 

이날 씩씩튼튼 줄넘기대회를 통해 미래의 주인공 유아들이 여러 친구들과 어울리는 체험활동을 경험하고 놀이를 통해 협동심과 공동체 의식을 배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미래를 이끌어갈 유아들에게 건강한 신체와 정신을 심어주는데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신계숙 여성가족과장은 “전주지역 인재로 자라날 꿈나무들이 오늘 줄넘기대회 행사를 통해서 협동심과 공동체의식을 배우게 됐을 것”이라며 “이번 행사가 전주시의 모든 어린이들이 건강한 신체와 정신을 토대로 자신의 세계를 개척해나갈 수 있는 의미 있고 소중한 시간이 됐길 바란다” 고 말했다.

김경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