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가족과 함께하는 지구촌 어울마당 성황
다문화가족과 함께하는 지구촌 어울마당 성황
  • 정읍=강민철 기자
  • 승인 2017.11.14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가 주최하고 정읍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오은도)가 주관한 ‘제7회 다문화가족과 함께하는 지구촌 어울마당’이 성황리에 열렸다.

지난 12일 연지동 실내체육관에서 열린 행사에는 다문화가족과 지역주민 700여명이 참여했다.

다문화가족 음악밴드인 ‘아라리요’와 필리핀 출신 결혼이민여성들의 전통춤인 수브 리 공연에 이어 내장산국립공원관리사무소에서 활동하고 있는 자원봉사자들이 화려한 난타 공연을 선보였다.

곧바로 중국과 필리핀 등 10개국의 국기 입장과 기념식, 함께 해요, 우리는 한 가족을 주제로 하는 어울마당이 진행됐다.

어울 마당에는 다문화가족과 시민이 함께 참여해 줄다리기 등 다채로운 경기를 가지며 화합을 다졌고 모두 18팀이 출전한 가운데 장기자랑도 펼쳐졌다.

오은도 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은 “다문화가정만의 축제가 아니라 시민들도 참여해 다양한 문화를 보고, 직접 체험해보며 공감하고 화합하는 장이 됐다”며 “앞으로도 다문화가정과 시민들이 화합하며 어우러지는 자리를 자주 마련 하겠다”고 밝혔다.

김생기 시장은 “이번 행사가 다양성과 다문화가 존중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고 앞으로 다문화가족이 건강한 공동체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과 관심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정읍=강민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