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열린혁신 추진단 현판식 가져
정읍시 열린혁신 추진단 현판식 가져
  • 정읍=강민철 기자
  • 승인 2017.11.14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는 14일 열린혁신 추진단 현판식을 가졌다.

이에 앞서 시는 지난 7일 김용만 부시장을 단장으로 하는 ‘정읍시 열린혁신 추진단(이하 혁신추진단)’을 구성한 바 있다. 

시 관계자는 “정책 입안 단계부터 주도적으로 참여하고, 민관협업을 통해 사회 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하고자 하는 정부의 ‘열린혁신’의지에 발맞춰 혁신추진단을 발족했다”고 밝혔다.

혁신추진단은 단장을 정점으로 스마트행정과 혁신문화행정복지, 열린안전도시, 미래농생명전략, 직속·사업, 읍·면·동 모두 6개 팀으로 구성됐다.

각 팀장은 순서대로 기획예산과장과 문화예술복지국장, 안전도시국장, 농업정책과장, 보건소장, 신태인읍장이 맡는다.

시에 따르면 시청 32개과, 23개 읍·면·동 전직원이 혁신 추진단 팀원으로 참여하게 됨으로써 새 정부의 역점 사업인 ‘열린혁신’ 추진 기반을 다지고, 관련한 추진 원동력을 확보하게 됐다.

김생기 정읍시장은 “시청 내 과소와 읍면동 주민센터까지 전 구성원이 한마음으로 협심하는 정읍시 열린혁신 추진단 운영을 통해 시민이 정책의 주인이자 수혜자가 될 수 있는, 성공적인 열린혁신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새 정부의 사회혁신과 정부혁신의 국정기조에 맞춘 추진 동력 확보와 공공부문 혁신확산을 위한 기반 구축을 위해 혁신추진단을 구성했다”며 “주기적인 회의를 통해 지역사회 내 혁신 공감대를 확산시키고 지역사회와 협력체계를 구축함은 물론 열린혁신 과제를 발굴하고 세부 추진계획을 수립·이행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올해 12월 발의 예정인 ‘정읍시 열린혁신위원회 구성 및 운영 조례’ 제정 후에는 시민과 전문가, 유관기관이 참여하는 열린혁신위원회도 구성할 예정이다.

정읍=강민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