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고창갯벌 전국사진공모전 30일까지 접수
2017 고창갯벌 전국사진공모전 30일까지 접수
  • 남궁경종 기자
  • 승인 2017.11.13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군(군수 박우정)은 유네스코생물권보전지역 핵심지역, 람사르습지로 등록된 고창의 명품갯벌을 기록하고 홍보하기 위해 '2017 고창갯벌 전국사진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고창군의 아름다운 갯벌과 생물은 물론 고창갯벌을 찾는 관광객과 주민들의 삶까지 갯벌과 관련된 다양한 주제로 개최되며 응모자격 제한과 참가비가 없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출품작은 1인당 4점 이내로 1천만화소(11인치 x 14인치) 이상의 컬러와 흑백사진 모두가 가능하며 2015년 1월 이후 촬영된 미발표 자유작에 한한다.

 접수는 오는 30일까지 참가신청서와 출품사진을 한국사진작가협회 및 람사르고창갯벌센터(심원면 두어리)로 우편 또는 방문접수로 하면 된다.

 참가신청서와 출품표 양식은 고창군 홈페이지(http://www.gochang.go.kr)와 한국사진작가협회 홈페이지(http://www.pask.net)에서 다운로드하면 된다.

 출품작에 대한 심사는 12월 중에 전문 사진작가의 엄정한 공개 심사를 통해 수상작품을 선정할 예정이며 금상 1점 100만원, 은상 2점 각 50만원, 동상 3점 각 30만원, 가작 5점 각 10만원, 입선 20점에 기념품 등 입상작에 시상금 및 상장을 수여한다.

 입상 및 입선작은 한국사진작가협회의 입회점수가 인정되어 전문사진작가로의 진출기회가 주어지며, 향후 고창갯벌 사진전은 물론 고창갯벌의 홍보사진으로 널리 활용된다.

  군 관계자는 "고창갯벌의 세계유산 등재와 우수성의 홍보를 위해 많은 전문가 및 아마추어 사진작가들의 참여와 관심이 필요하며, 고창갯벌의 명품화에 기여하는 사진작품들이 나오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고창=남궁경종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