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기술실용화재단, 익산시에 김장용 배추·무 기탁
농업기술실용화재단, 익산시에 김장용 배추·무 기탁
  • 익산=김현주 기자
  • 승인 2017.11.10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류갑희 농업기술실용화재단 이사장이 익산시에 김장 배추 1천 포기, 무 1천500개를 기탁했다. 익산=김현주 기자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이사장 류갑희)은 10일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에 도움이 되기 바란다며 익산시에 김장 배추 1천 포기, 무 1천500개를 기탁했다.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은 농업기술경영을 통한 농산업 육성 및 지원 전문기관으로 농업 R&D 성과를 농업경영체, 농식품기업 등에 확산·전파하고 농산업의 규모화와 산업화를 촉진하고 농업 경쟁력 향상과 농업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지난 2009년 9월 설립된 농촌진흥청 산하 공공기관이며, 지역균형발전을 위한 일환으로 지난 7월 수원에서 익산으로 이전했다.

 이날 익산시가 기탁 받은 김장 배추와 무는 지난달 김제에서 개최한 '제1회 국제종자박람회'에서 소개된 국내 종자기업이 개발한 것으로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고 평가되는 품종이며, 노지 전시포에 전시되었던 것을 매년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를 통해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는 익산시새마을회에 전달 할 계획이다.

 기탁식에 참석한 조용섭 총괄본부장은 "올해 7월 익산시로 재단이 이전한 후,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한 여러 방안을 모색하던 중에 이런 뜻깊은 행사가 있어 동참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해 많은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지역균형발전을 위해 익산으로 이전한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이 이웃을 위한 따뜻한 나눔 행사에 동참하여 주셔서 감사드리며. 기탁해 주신 배추와 무는 익산시새마을회와 함께 정성껏 김장을 하여 어려운 이웃에게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익산=김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