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사과 100톤 말레이시아에 수출
장수사과 100톤 말레이시아에 수출
  • 이재진 기자
  • 승인 2017.11.08 1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군(군수 최용득)은 홍로, 홍콩수출에 이어 장수 후지사과를 말레이시아에 수출한다.

말레이시아 수출은 농업회사법인인 ㈜제이제이에프를 통해 7일 후지사과 4톤 첫 선적하여 내년 7월까지 100톤을 수출한다는 방침이다.

  장수군농업기술센터(소장 서정원)는 전국 최고 명품사과로 인정받고 있는 장수사과가 말레이시아에 진출함에 따라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안정적인 판로 확대는 물론 유통 활성화로 농가소득증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강서구 과수지원팀장은 “이번 말레이시아 수출로 장수사과가 외국에서도 품질을 인정받게 됐다.”며 “앞으로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 잡을 수 있도록 꾸준한 기술개발과 물량확보, 수출디자인개발 및 홍보 마케팅 등 사과 수출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장수군은 과수농가의 소득증대를 위해 다양한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사)장수식품클러스터사업단(단장 신정규)을 통해 농식품 판로 확대와 수출시장 개척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한편 사과를 포함한 다양한 가공식품도 12월 현지 판촉전등을 통해 말레이시아 시장에 선보일 예정으로 이번 수출을 계기로 장수군내 농식품과 가공식품들로 확대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보고 행정과 농업인 사업단이 함께 유통 통합시스템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장수=이재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