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2017 김제농업기계박람회 개막
김제시 2017 김제농업기계박람회 개막
  • 조원영 기자
  • 승인 2017.11.08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 김제농업기계박람회가 8일부터 10일까지 열리는 가운데 개최 첫날 전국의 많은 농업인들의 전국 각지에서 전시한 농기계를 둘러보고 있다.

 전국 최대 규모의 2017 김제농업기계박람회가 8일 김제 벽골제에서 전국 농업인과 관련 단체, 농기계 업체 관계자 및 주민 등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화려하게 열렸다.

 오는 10일까지 개최되는 이번 박람회는 전국 193개 우수농기계 업체에서 390개 기종을 777개 부스에 전시해 농업인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전시부스에는 과수, 경운 및 정지기, 농산가공기계, 농업바이오 및 비료와 농약, 종자 육묘기계, 수확용 기계, 시설원예와 하우스 관수자재, 파종기 및 최첨단 ICT융복합 농기계 시설 자재 등이 전시돼 농업인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특히, 수도작과 전작, 과수, 축산, 시설원예 분야의 다양한 농업기계를 전시해 농업인들은 우리나라 농업기계분야의 발전과정을 한눈에 볼 수 있었고, 농업인 상호 간에 농업 정보도 교환하는 기회의 장이 됐다는 평가다.

 김제시는 이번 행사를 위해 행사장을 새롭게 정비해 전시장과 연시장을 구성했고, 방문객의 관람 동선을 최대한 고려해 편안한 관람이 이뤄질 수 있도록 세심하게 배치해 박람회장을 찾은 지역주민과 전국 각지 농업인 및 농기계업체 관계자의 호평을 받았다.

 또한, 관광홍보관, 기업유치 홍보관, 귀농 귀촌 홍보관에는 상담 및 문의로 종일 분주했고, 농특산물 홍보관, 먹거리 장터에도 많은 관람객이 몰렸다.

 박람회 관계자는 "개막 당일부터 최신형 농기계에 대한 문의가 쇄도하고 구매계약 건수가 어느 박람회보다 많아 성공적인 박람회가 예상된다"고 말했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