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귀농귀촌인 재능기부 졸업앨범 지원
진안군 귀농귀촌인 재능기부 졸업앨범 지원
  • 김성봉 기자
  • 승인 2017.11.08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안군에 터를 잡은 귀농귀촌인들이 재능기부를 통해 관내 5개 초등학교에 졸업앨범을 제작 지원눈길을 모으고 있다.

 진안군과 진안군귀농귀촌인협의회는 귀농귀촌인 재능기부단을 통해 올해 오천초, 동향초, 주천초, 송풍초, 안천초에 졸업앨범을 지원키로 했다.

 학생수가 10명이 채 되지 않는 산촌지역의 작은 학교에서는 졸업앨범을 제작하는 것이 큰 부담이 된다. 이에 귀농귀촌인 중 사진 찍기와 편집에 재능을 가진 회원들이 뜻을 모아 학교생활을 촬영 편집하여 졸업식이 있는 내년 2월 학생들에게 졸업앨범을 전달할 계획이다.

 귀농귀촌인 재능기부로 진행되는 작은학교 졸업앨범은 지난 2015년부터 매년 졸업생 10명이 되지 않는 학교를 선정해 지원해 왔다.

 이를 통해 산촌 학교만이 가질 수 있는 소중한 추억을 사진으로 남겨 줘 학부모와 학생, 교사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이영진 귀농귀촌인협의회 실장은 "작은 면단위 학교에서는 비싸고 번거로운 졸업앨범 제작은 아예 생각도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며 "소외된 학교 아이들을 위한 사업이 뭘까 고민하다 이 사업을 진행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주천초등학교 박성호 교사는 "재능기부로 이렇게 지원을 해주니 너무 고맙다"며, "아이들과 학교에 좋은 선물이 될 것 같다"고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진안=김성봉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