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6회 부안예술제 부안 가을 수놓는다
제16회 부안예술제 부안 가을 수놓는다
  • 방선동 기자
  • 승인 2017.11.08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년 부안지역 예술인들의 활동을 다듬어 내놓은 ‘제16회 부안예술제’가 오는 10일부터 12일까지 부안의 가을을 수놓는다.

 한국예총 부안지회(지회장 김종문)주관으로 ‘행복한 부안 예술로 가꾸자’를 기본취지로 열리는 부안예술제는 공연, 전시, 체험, 발간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어 대도시 예술제를 능가하는 의욕적이고 역량 있는 순수 예술인들의 잔치로써 전북예술계의 새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예술창작활동을 통해 예술단체와 예술인을 육성하고 예술인의 저변확대를 위해 공이 큰 지역예술인에게 주는 올해 부안예술문화대상에는 문인협회 부안지부장을 2회 역임한 김형철씨와 국악협회 이형만, 문인협회 김병석, 미술협회 전정권, 사진협회 최규석, 연예예술인협회 황수경씨가 공로패를 수상한다.

 부안예술제와 함께 제3회 부안마실트로트가요제, 제22회 부안 군민을 위한 열린음악회, 부안국악제, 제23회 한국미술협회부안지부 회원전, 제7회 한국사진작가협회부안지부 회원전, 한국문인협회부안지부회원 시화전, 제20회 청소년 예술제 우수작품전시회, 부안문예창작반의 시화전시회 등이 열린다.

 또 캘리그라피, 수공예파우치만들기, 도자기컵그림그리기, 부래만복소원탑 완성하기, 네일아트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12일까지 부안예술회관 공연장 및 전시관에서 진행되며 부안예술회관에서는 부안예술제를 축하하는 의미로 포스댄스컴퍼니의 ‘판타스틱 부안’ 댄스컬을 선보인다.

 김종문 한국예총 부안지회장은 “그간 갈고 닦은 예술인들의 기량을 마음껏 발휘해 온 군민들이 소통하며 화합하는 예술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부안=방선동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