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공무원 규제개혁 우수사례 선정
완주군 공무원 규제개혁 우수사례 선정
  • 완주=배종갑 기자
  • 승인 2017.11.08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이 공무원 규제개혁 최우수 사례로 ‘완주테크노밸리 제2일반산단 조기착공’을 선정했다.

 8일 완주군은 ‘2017 완주군 공무원 규제개혁 우수사례 공모’ 제출작을 심사한 결과 최우수 1건, 우수 2건, 장려 3건 등 총 6건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최우수 사례에 ‘완주테크노밸리 제2일반산단 조기착공(공영개발과)’이 선정됐다. 우수 사례에는 ‘이서특별농공단지 개발계획변경(도시개발과)과 농업용 저장창고 인허가절차 간소화(농업농촌식품과)’, 장려에는 ‘소하천 제방도로 점용허가 규제완화(재난안전과), ‘무허가축사 적법화(산림축산과)’, ‘전북대 창업보육3센터 기업애로해소(일자리경제과)’가 각각 선정됐다.

 최우수로 선정된 완주테크노밸리 조기착공은 전라북도와 협력행정을 통해 토지보상 민원을 적극적으로 해결해 조기착공이라는 결과를 달성한 것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번 공모는 완주군이 다양한 규제개혁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확산시키고자 지난 한 달간 군 산하 공무원을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규제완화를 통한 지역투자사례 및 행태개선을 통한 규제애로 해소사례 등 총 11건의 사례를 접수했다.

 이번에 수상작으로 선정된 관련 직원들에게는 표창과 함께 하반기 인사가점이 반영될 예정이다.

 고재욱 부군수는 “완주군은 앞으로도 기업규제 및 주민불편규제 애로사항들을 적극 발굴 개선해 으뜸완주 실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완주=배종갑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