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링크사업단, 2017 산학협력 엑스포서 인기
군산대 링크사업단, 2017 산학협력 엑스포서 인기
  • 조경장 기자
  • 승인 2017.11.05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대학교(총장 나의균) 링크사업단(단장 김동익)이 교육부 주관 ‘2017 산학협력 엑스포’에서 인기를 끌었다.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 ‘2017 산학협력 엑스포’는 산업계와 학계가 산학협력의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고 그간의 산학협력 성과를 공유하고자 개최됐다.

 군산대는 이번 엑스포에서 홀로세움팀(팀장 미디어문화학과 이호영, 팀원 강연호·정연심)이 어린이 구연동화를 군산지역 캐릭터를 활용한 홀로그램으로 제작해 장려상을 받았다.

 또한 이 작품은 캡스톤디자인 옥션마켓에서 참여한 67개의 다른 팀으로부터 최고의 인기 팀으로 선정돼 1개 팀에게만 주어지는 인기상의 영예도 차지했다.

 특히 행사기간 동안 군산대 링크사업단은 3D프린터를 활용한 이름표 열쇠고리 제작과 3D 펜을 활용한 3D프린팅 체험을 통해 중고생의 진로 체험에 도움을 주고 참관객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었다.

 이와 함께 캡스톤디자인에 참여한 군산문화협동조합 G로컬아이의 주력 캐릭터인 ‘먹방이와 친구들’을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 및 스토리텔링을 통해 ‘먹방이와 친구들’이 군산지역을 대표하는 캐릭터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김동익 단장은 “이와 같은 성과는 지난 5년간 수행한 링크사업단의 노력이 결실을 본 것”이라며 “앞으로도 링크사업이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군산=조경장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