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회 김제시 평생학습 한마당 행사 성료
제8회 김제시 평생학습 한마당 행사 성료
  • 조원영 기자
  • 승인 2017.11.05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는 지역 평생교육진흥과 학습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시민운동장 야외공연장에서 제8회 김제시 평생학습 한마당을 개최했다.

 김제시가 지역 평생교육진흥과 학습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3일부터 4일까지 2일간 시민운동장 야외공연장에서 개최한 제8회 김제시 평생학습 한마당이 풍성하고 알찬 학습추억을 남기고 성황리에 마쳤다.

 '배움의 열정, 행복이 꽃피는 더 큰 김제!'라는 주제로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된 행사는 128개 평생교육기관 단체가 참여해 체험학습과 무대공연발표회, 성인문해한마당 등 다양한 학습과정으로 구성돼 시민들의 뜨거운 학습 열기와 호응을 받았다.

 홍보체험관인 배움마당에서는 100여 동의 부스에서 다양한 학습체험과 전북지역 평생학습도시 체험관을 비롯해 평생학습관과 여성회관 수강생 작품발표회 등이 펼쳐져 유아부터 어른까지 전 세대가 함께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준비돼 관람객의 체험행렬이 끊이지 않았다.

 특히, 발표마당에서는 학습동아리, 주민자치센터, 여성회관 수강생 발표회, 청소년 여울마당 등의 공연발표가 이어져 그동안 배웠던 학습을 뽐내고 발표하는 무대가 됐으며, 가족단위 학습자를 위한 4D 창의과학체험, 추억의 교실, 행복학습 페스티벌, 성인문해 거리시화전 등 다채로운 학습행사로 꽉 채워져 참여한 많은 시민이 아름다운 학습추억을 만들었다.

 행사장을 찾은 한 시민은 "알차고 다양한 체험학습도 참여하고 아마추어지만 열심히 공연하는 동아리를 보면서 학습의 열정을 느낄 수 있었다"고 전했다.

 조종현 김제시 인재양성과장은 "나를 위한 학습이 이웃과 함께 나누는 상생의 행복학습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시민과 함께 성과를 공유하고 배움을 나누는 재능기부의 장을 만들어 더 많은 시민이 평생학습을 가까이에서 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