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평생학습 한마당 개최
김제시 평생학습 한마당 개최
  • 조원영 기자
  • 승인 2017.11.02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생학습도시 김제시는 평생학습 진흥을 위해 3일과 4일 이틀간 제8회 김제시 평생학습 한마당을 김제 시민운동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배움의 열정, 행복이 꽃피는, 더 큰 김제!’라는 주제로 열리는 역대 최대규모인 128개 평생교육기관 및 단체가 참여하는 한마당은 학습체험과 무대공연발표회 등 3대 테마형 학습마당으로 꾸며져 그간의 학습성과를 시민과 함께 나누는 배움 나눔의 장이 펼쳐진다.

 다양한 체험이 진행될 배움마당에서는 65가지 다양한 체험과 행복학습 성과나눔터, 추억의 교실과 평생학습관·여성회관 수강생 작품발표회 등 다채롭게 펼쳐지며, 발표마당에서는 학습동아리, 주민자치센터, 여성회관 수강생 발표회 등 64개 팀의 공연발표가 연이어 이어진다.

 이와 함께 어울림마당에서는 성인문해교육 학습자를 위한 한글골든벨, 성인문해 거리시화전, 4D 무비카VR 체험 등 다채로운 학습행사로 꽉 채워졌다.

 특히, 학습으로 준비하는 행복한 미래설계를 위해 준비한 이번 행사는 학습 성과를 시민과 함께 공유하고 배움을 나누는 학습 기부 문화 확산의 계기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건식 김제시장은 “평생학습도시 김제시의 위상을 높이고 평생학습의 주인공인 시민이 참여하고 운영하는 제8회 김제시 평생학습 한마당에 김제시의 평생학습이 다 모여 배움을 나누는 학습의 장인 만큼 평생학습을 통한 지역화합과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며, 시민들의 적극적 학습동참을 권유했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