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 신태인 실내체육관 대형 화재 대응 훈련 실시
정읍 신태인 실내체육관 대형 화재 대응 훈련 실시
  • 정읍=강민철 기자
  • 승인 2017.11.02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는 2일 신태인 실내체육관에서 14개 기관·단체 2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다중이용시설 대형화재 대응 현장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신태인 실내체육관에서 대형화재 발생으로 경로잔치에 참석한 어르신들이 화염과 연기에 노출되어 16명의 사상자가 발생한 상황을 가정해 신속한 초동대처를 위한 상황판단회의, 긴급구조통제단 가동을 통한 구조·구급 및 화재진압, 재난대책본부 가동 및 통합지원본부 운영을 통한 수습?복구 등 단계별 대응 매뉴얼에 따라 긴밀한 협업체계를 통해 실시됐다.

이날 훈련은 주관기관인 정읍시와 정읍소방서, 정읍경찰서, 제8098부대4대대, 한국전력 정읍지사, KT정읍지점, 한국전기안전공사, 한국수자원공사, 대한적십자사, 신태인 남·여의용소방대, 지역자율방재단, 정읍여성민방위대 등 230여명과고가사다리차, 소방·경찰차 등 구조 및 복구장비 33대와 재난구조 드론 등이 투입되면서 실제 재난현장처럼 긴박하게 진행했다.

이날 현장훈련을 주재한 정읍시 재난안전대책본부장 김생기 시장은 "이번 안전한국훈련을 통하여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다중밀집시설 대형 화재사고 등 사회재난에 대해 철저하게 대비하고 재난발생 초기에 신속히 대처하여 시민의 안전과 재산을 보호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읍=강민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