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여고 선플누리단YES 해당화로타리클럽과 선플 캠페인 벌여
부안여고 선플누리단YES 해당화로타리클럽과 선플 캠페인 벌여
  • 방선동 기자
  • 승인 2017.11.02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안여자고등학교 선플누리단 YES(지도교사 서기원)는 지난 1일 부안해당화로타리클럽(회장 김진아) 회원들과 함께 부안읍에서 선플 캠페인을 펼치고 악플의 심각성과 선플의 필요성을 적극 알렸다.

'선플은 행복♥ 입니다'라는 플래카드와 선플홍보 피켓을 들고 선플 마우스패드, 선플 거울, 과자 등을 나눠주며 선한 말, 선한 글, 선한 행동, 즉 선한 마음의 실천인 선플을 적극적으로 홍보했다.

 부안여자고등학교 선플누리단 YES는 2010년 행정안전부장관상, 2011년 여성가족부장관상, 2012년 부안군수표창, 한국정보화진흥원장상, 2013년 미래창조과학부 장관상, 2014년 한국정보화진흥원장상을 수상하는 등 전국적으로도 선플운동을 대표하는 학교로 널리 알려져 있다.

 부안여자고등학교 선플누리단 YES의 많은 활동 중에서 대표적인 활동인 전국 선플 캠페인은 학생들 스스로 휴식시간을 이용해 선플 캠페인을 준비하고 작은 용돈을 모아서 선플 홍보물을 제작하고 버스를 대절해 2011년 해남 땅끝마을, 부산, 2012년 대전, 서울, 2013년 독도, 전라남도, 2015년 서울을 다시 방문하여 선플운동의 중요성을 적극 홍보했다.

 선플누리단 YES는 오는 11월 서울과 인천에서 선플 캠페인을 펼칠 예정이다.

 부안여고 선플누리단 YES 김효진 학생은 "많은 분들이 응원해 주셔서 즐거운 마음으로 선플 캠페인을 펼치고 선플을 널리 알려 많은 사람들에게 상처를 주는 악플이 사라지고 서로에게 기쁨을 줄 수 있는 선플이 가득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열심히 선플을 홍보했다"고 말했다.

 한편 부안여고 학생동아리는 42개의 정규 동아리와 88개의 자율동아리 등 120개로 점심시간과 금요일 동아리 1시간 30분과 토요일과 휴일 등을 이용해서 담당 선생님과 함께 진로활동과 봉사활동 및 다양한 주제 탐구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다.

부안=방선동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