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악의 고장 전주 ‘전국 국악인 한마음 대축제’ 열려
국악의 고장 전주 ‘전국 국악인 한마음 대축제’ 열려
  • 김영호 기자
  • 승인 2017.10.31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1일 전주 화산체육관에서 ‘2017 전국 국악인 한마음 대축제’가 열렸다.(제공 한국국악협회 전라북도지회)
 “모처럼 국악인들과 얼굴을 맞대고 회포를 풀 수 있어서 기쁜 날입니다.”

 국악의 본 고장으로 통하는 전북 전주에서 ‘2017 전국 국악인 한마음 대축제’가 성대히 열렸다.

 31일 전주 화산체육관에서 개최된 이번 한마음 대축제는 한국국악협회가 주최하고, 한국국악협회 전라북도지회와 한국국악협회 전주시지부 등 공동으로 주관해 이뤄졌다.
 

▲ 국악인 한마음 대축제가 31일 전주화산체육관에서 실시된 가운데 한마음대축제에 참가한 국악인들이 축하공연을 보며 박수를 치고 있다./김얼기자
 전주 국악인들과 지역 주민 등이 어우러진 이날 행사는, 개회식을 비롯해 도내 각 단체의 국악 공연과 청백으로 나뉜 체육대회도 동시에 진행됐다.

 아울러, 전국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전문 국악인들도 다수 참가해 의미를 더했으며, 그밖에 장기자랑과 경품 추첨 등의 순서로 소기의 성과를 달성했다.

 한국국악협회 전라북도지회 관계자는 “전국의 국악인들과 지역 주민들이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알차게 준비했다”며, “국악인들의 화합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준비한 만큼 모든 참가자들이 유대 관계를 맺으며 소통하는 자리가 됐다”고 밝혔다.

김영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