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2018 중점사업 업무계획 보고회 가져
김제시 2018 중점사업 업무계획 보고회 가져
  • 조원영 기자
  • 승인 2017.10.31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는 31일 이건식 시장 주재로 시정운영을 위한 2018 중점사업 업무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김제시(시장 이건식)는 31일 3층 회의실에서 부시장과 국·소장, 실과소장, 읍면동장과 담당 등 1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정운영을 위한 2018 중점사업 업무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건식 김제시장 주재로 열린 이날 보고회는 시민의 접점에 있는 핵심 공무원들이 시민들이 요구하는 정보와 서비스를 맞춤형으로 제공하고자 2018년도 각 부서에서 계획하고 있는 중점사업들에 대해 부서 간 업무를 공유하고 차질없는 업무추진을 위해 마련한 자리였다.

 시는 이번 보고회를 통해 농업, 교육, 문화, 복지, 환경 등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시책추진을 위해 중점사업 73건의 계획을 집중적으로 논의했으며, 시에서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사업들은 '시민들을 위해 시민들과 함께해야 하는 사업임'을 다시 한번 상기시키고 내년도 각종 사업의 성공적인 수행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하는 뜻 깊은 보고회였다는 평가다.

 특히, 2018년도 정부에서 중점 추진하는 '열린 혁신'을 통해 시민들이 주도해 지역현안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해결방안을 찾는 등 주민자치 역량을 강화하는 한편, 본격적인 신정부 정책 방향과 맞는 새만금 내부개발, 도시재생 뉴딜사업, 일자리창출과 농생명 등 지역특화 분야에서 보다 적극적인 사업추진을 해 나가자고 다짐했다.

 이건식 김제시장은 "얼마 남지 않은 올해 사업 마무리와 함께 2018년도 각종 사업계획을 꼼꼼히 수립하고 추진해 시민을 위해 존재하고 있는 공무원의 신명을 잊지 않고 맡은 바 업무의 충실한 수행으로 '새만금 행복도시, 김제'를 만들기 위해 전청원이 함께 노력해 나가자!"고 강조했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