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 용지황토영농조합법인, 우수마을기업 경진대회 최우수상
김제 용지황토영농조합법인, 우수마을기업 경진대회 최우수상
  • 조원영 기자
  • 승인 2017.10.30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 용지면 황토영농조합법인이 행정안전부가 주최하는 2017년 우수마을기업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김제시 용지면 황토영농조합법인(대표 이철용)이 행정안전부가 주최하는 2017년 우수마을기업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고 우수마을기업 인증서와 사업개발비 7천만 원을 받게 됐다.

 김제시에 따르면 29일 경남 김해시 김해 문화의전당 누리홀에서 행정안전부가 개최한 이번 경진대회에는 시·도 자체심사를 거쳐 추천된 마을기업 중 1차 서면심사를 통해 선정된 17개의 우수 마을기업이 참석해 최종순위를 가렸으며, 용지면 황토영농조합법인 군고구마 말랭이 등 황토 농산물 생산 및 판매로 지역 소득을 창출해왔고, 사업성과 및 지역사회 공헌활동상을 담은 PPT 발표, 질의응답으로 이어진 심사위원 평가를 통해 공공성 및 기업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특히, 마을기업으로서 일자리 창출에도 앞장서 연간 상근인력 3명 비상근인력 25여명을 채용하는 등 일자리 창출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했다는 평가다.

 김인아 김제시 경제교통과장은 “마을기업이 공동체와 함께 성장, 발전하면서 시민의 좋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도록 가치 있는 마을기업 육성을 위해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