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당, 호남권 시·도당 당직자 연수 개최
국민의당, 호남권 시·도당 당직자 연수 개최
  • 정재근 기자
  • 승인 2017.10.29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당이 내년 지방선거 준비에 박차를 가하면서 당직자 역량강화를 위해 연수회를 개최했다.

 전북 변산에 위치한 한 리조트에서 27일과 28일 이틀간 진행된 이번 연수는 호남권(광주, 제주, 전북, 전남) 시·도당 당직자들이 대거 참석했다.

 안철수 당 대표가 내년 6월 지방선거는 대선, 총선과 달리 시·도당 차원에서 치러야 하는 선거라고 말하며 선거승리를 위해 시·도당 역량강화가 절실하다고 피력한 만큼 당직자 연수가 어느 때보다도 진지한 분위기에서 진행됐다.

 이번 연수의 강의 내용을 들여다보면 지방선거 승리에 대한 고민과 열정을 느낄 수 있다.

 홍승태 전 기조위원장의 '선거 전략과 기획까지'에 관한 내용부터 조직, 홍보, 선거법에 이르기까지 선거를 준비하는 당직자들이 숙지해야 하는 주요 내용을 집중 조명했다.

 김대중 전 대통령이 총재로 있던 새정치국민회의 시절 조직부장을 맡으며 정계에 발을 들인 임재훈 특보단장이 조직파트 강의를 맡았다.

 임 단장은 "지방선거만큼 치열하고 재미있는 선거가 없다. 한 사람 한 사람의 의견이 모여 여론이 형성되는 만큼 우리 주위에 있는 분들의 마음부터 사로잡아야 한다"며 "현재 당이 위기에 처한 만큼 사즉생의 각오로 중앙당을 비롯한 시·도당 당직자들이 하나 되어 선거를 준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재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