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경호처 경호부대 지휘관에 여성 첫 발탁
대통령경호처 경호부대 지휘관에 여성 첫 발탁
  • 청와대=소인섭 기자
  • 승인 2017.10.26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통령경호처는 26일 경호 임무 관련 군수지원부대의 지휘관으로 박은경 소령(육사 59기)을 내정했다고 밝혔다. 경호실이 창설된 1963년 이후 처음으로 경호부대 여성 지휘관을 발탁한 것이다.

 내달 초 정식 발령될 예정인 박은경 지휘관은 2003년에 임관, 다양한 분야에서 탁월한 능력을 인정받았다. 이번 선발과정에서도 민군작전장교 등의 임무를 수행하며 원만한 대인관계를 바탕으로 소통능력과 추진력을 발휘한 것을 높이 평가받았다.

 이와 관련, 대통령경호처 관계자는 “그동안 경호처는 남성 위주로 군 관계자를 파견 받았지만 이번에 처음으로 여성을 경호부대 지휘관으로 발탁한 것을 계기로 다양한 방면에서 양성평등 정책을 실현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 하겠다”고 말했다.

 경호처는 이 뿐 아니라 주요 보직 곳곳에서 능력 있는 여성을 중용하고 있다. 청와대 통신지원부대 지원과장으로 김송향 소령(공사 53기)을 파견 받을 예정이고 경호처가 감사원으로부터 파견 받는 감사 서기관에도 30여년 만에 최초로 여성 감사관이 보직했다.

 한편, 대통령경호처는 지난 2004년부터 경호 공무원 채용에서 여성 경호원을 선발하고 있으며 해마다 여성 경호원을 10~20% 범위에서 선발하고 있다. 이들은 선발과 수행 등 주요 현장부서에 배치되어 사격·무도·체력 등 각종 교육훈련을 남성과 동일하게 이수하고 있다.

 청와대=소인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