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정부 균형발전 틀 조정할 지역발전위 활동 개시
새 정부 균형발전 틀 조정할 지역발전위 활동 개시
  • 청와대=소인섭 기자
  • 승인 2017.10.26 17:5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재인 정부의 국가균형발전 틀을 조정할 지역발전위원회 활동이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정부는 26일 제1기 지역발전위원회 민간위원(위촉직)으로 한대희 경기발전연구소 정책위원장 등 18명을 새로 위촉했다. 당연직 위원은 기획재정부장관 등 정부부처 장관 13명이다.

 위촉된 민간위원들은 국가균형발전특별법에 따라 각계각층의 의견 수렴을 통해 지역 안배와 여성비율 등을 고려해 지역정책·문화·복지 등 다양한 전문분야의 인사들로 구성됐다. 익산 출신인 한대희 위원은 경기도 몫으로 배정됐다.

 위원들은 향후 2년간 국가균형발전의 기본방향과 관련된 정책의 조정 등 국가균형발전의 효율적 추진을 위한 중요정책에 대해 대통령의 자문에 응하는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특히 국가균형발전정책에 관한 부처간, 중앙과 지방간, 지역간 이견 조정 및 각계 의견 수렴 등 지역정책의 수립 및 추진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청와대=소인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전북최고 2017-10-27 23:54:27
어느 도의원이 현KTX 세로선을 비스듬하게 우측으로 옮겨 KTX혁시도시역을 만들어 달라는 것인데, 이것은 너무나도 과도하고, 불합리하다

정답은 가로축으로 전주역-버스터미널- 전북도청-혁신도시-KTX김제역-김제역의 기차노선 또는 전철노선을 새로 만들면 해결된다. 그래서 향후 김제역-새만금공항-새만금내부시내 또는 김제역-신태인-부안새만금전시관으로 연결시킬수도 있다, 이안을 적극 제안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