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호 의원 “화이트리스트 사실로 드러나”
이용호 의원 “화이트리스트 사실로 드러나”
  • 전형남 기자
  • 승인 2017.10.26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마을운동중앙회와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가 전국경제인연합회로부터 2010년 각각 6억 원 씩 총 12억 원을 지원받은 것으로 밝혀졌다.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소속 이용호 의원(국민의당, 남원·임실·순창)이 새마을운동중앙회와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로부터 제출받은 ‘공기업, 대기업 기부금 현황’을 보면 이들 두 단체는 지난 2010년 전국경제인연합회으로부터 총 3회에 걸쳐 6억 씩 지원받았다. 첫 번째 일시를 제외하고 기부금 지급 일시와 금액도 같은 것으로 밝혀졌다. 

최근 국가정보원 개혁위원회가 발표한 ‘화이트리스트’가 사실이었음이 입증된 것이다. 한국자유총연맹은 ‘해당 자료가 없다’는 이유로 자료제출을 거부했다.

 이용호 의원은 “이번 자료를 통해 국정원 개혁위원회가 발표한 ‘보수단체 화이트리스트’, 보수단체-기업 간 매칭사업이 사실인 것으로 밝혀졌다.”며 “청와대와 국정원이 국내 정치 개입 목적으로 특정 단체들을 동원하고, 금전적 지원을 위해 기업들의 팔목을 비튼 것이다. 이는 명백히 범죄행위다.”라고 지적했다.

 이 의원은 “이번 국정원 개혁위원회 보도자료에 거론된 단체 중 위 3개 단체는 정부 보조금을 받고 공직선거법상 선거운동이 금지되는 단체다. 이는 정치적 중립을 지키라는 뜻이다.”라며 “과거 정부의 불법행위를 철저히 수사하고 밝혀야 한다.”고 말했다.
 

서울=전형남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