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멜론, 대한민국 성공브랜드 대상
고창멜론, 대한민국 성공브랜드 대상
  • 남궁경종 기자
  • 승인 2017.10.26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달콤한 맛과 향으로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은 고창멜론이 '2017년 대한민국 성공브랜드 대상'을 수상하며 고창을 대표하는 품목으로 성장하고 있다.

 고창군은 26일 전경련회관에서 열린 대한민국 성공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고창멜론'이 지역농특산물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 상은 대한민국성공브랜드대상위원회에서 주최해 다양한 브랜드를 선정하고 글로벌 시대 브랜드를 통해 국가발전에 기여하며 국제경쟁력 강화와 세계화에 기여하는 품목에 대해 산학 전문가로 구성된 전문 심사위원단의 엄정한 심사를 통해 신뢰받는 최고의 제품 브랜드를 선정·시상하는 상이다.

 '고창멜론'은 멜론 재배에 최상인 일조량과 온도차, 미네랄이 함유된 황토, 서해안 해풍 등 최적의 조건에서 자라 육질이 부드럽고 15브릭스 이상의 높은 당도를 자랑해 최고의 멜론으로 전국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군은 그동안 '멜론 명품화단지 육성'을 위해 연구회와 작목반을 조직하여 재배기술의 상향 평준화를 위한 교육 및 컨설팅을 추진하고 공동선별과 포장 등 생산에서부터 출하까지 일괄관리를 통한 품질관리를 해왔으며, 올해 홍콩, 대만 과일시장에 수출하는 쾌거를 올리는 등 명품 멜론으로 사랑받고 있다.

박우정 고창군수는 "민·관이 하나 되어 고창멜론이 더 많은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신뢰를 이어가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며 "지속적인 품질관리와 이미지 마케팅으로 수박, 복분자, 풍천장어에 이어 고창멜론을 지역을 대표하는 새로운 브랜드로 키워가겠다"고 말했다.

고창=남궁경종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