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희람 의용소방대장 공적비, 부안소방서 신청사로 이전
이희람 의용소방대장 공적비, 부안소방서 신청사로 이전
  • 방선동 기자
  • 승인 2017.10.26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안소방서(서장 강동일)은 헌신적인 소방활동으로 군민의 생명 및 재산보호에 이바지한 이희람 부안 의용소방대장 공적비를 구 소방청사 자리에서 부안소방서 신청사로 이전했다.

 이희람 의용소방대장은 1973년부터 1982년까지 부안 의용소방대장으로 활동하면서 턱없이 부족한 소방차량 현황을 개선하기 위하여 개인사비로 4대의 소방차를 구입했으며 1981년 소방청사 건립비로 책정된 정부예산 1천500만원으로는 도저히 소방청사를 지을 수 없어 부안군 전역을 돌며 3천만원의 기금을 조성해 소방서를 건립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이러한 공적을 인정받아 이희람 의용소방대장은 대통령으로부터 상패를 수여받았고 전라북도지사와 장관으로부터 표창을 받았다.

 이희람 의용소방대장의 공적을 기리기 위해 1982년 의용소방대원들이 공적비를 구 소방청사에 세웠으나 2017년 부안소방서 신청사로 이를 이전하자 부안소방서는 26일 이희람 의용소방대장의 공적비를 신청사로 이전했다.

 공적비 이전식에서 강동일 부안소방서장은 “이희람 의용소방대원의 헌신적 소방활동은 모든 의용소방대원과 소방공무원에게 큰 귀감이 되고 있다”며 “공적비에 담긴 헌신과 봉사정신을 바탕으로 부안소방서 구성원 모두가 낮은 자세와 헌신적인 자세로 근무해 줄 것”을 당부했다.

방선동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