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의회 제285회 임시회 폐회
장수군의회 제285회 임시회 폐회
  • 이재진 기자
  • 승인 2017.10.25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군의회(의장 유기홍)가 제285회 임시회를 25일 2017년 하반기 군정 주요사업에 대한 실태조사를 마치고 폐회했다.

 이번 임시회는 군정주요사업 실태조사 특별위원회(위원장 김용문)를 구성해 7개 읍·면 26개 군정주요사업장에 대해 사업추진의 적정성 여부 확인과 더불어 사업장 선정의 적정성과 사업의 효과 및 예산 낭비요인 발생 여부 등 종합적인 내용에 중점을 두고 실시했다.

 실태조사 특위는 군민의 생활과 밀접한 장수군 LPG 배관망 구축 사업은 도시가스 수준의 환경개선으로 안전성, 편리성, 가계부담 경감과 도·농간 에너지 복지 격차 완화 및 군민 삶의 질 향상으로 호응도가 높아 매우 잘된 사례라며 적극적인 사업신청 홍보를 통해 누락되는 군민이 없도록 만전을 기해달라고 주문했다.

 또한 소방안전타운의 조성을 위해 사전에 문제가 되는 사항을 조속히 해결할 것과 번암면과 천천면의 농기계임대사업장을 조속히 개장해 영농철 농기계 임대가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추진할 것, 농산물 판매대책 마련, 각종공사 추진시 주민불편 최소화와 가야문화복원사업 추진에 차질이 없도록 노력을 기울여달라고 촉구했다.

 유기홍 의장은 "이번 실태조사 기간에 제기된 사항을 적극 검토해 미진한 부분은 개선·보완토록 하고, 잘된 사례는 군정에 적극 반영해주길 바란다"며 "임시회 기간 중 성실하게 의정활동에 임해준 동료의원들과 관계 공무원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장수=이재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