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농업기술원 강소농대전 우수기관상 수상
전북농업기술원 강소농대전 우수기관상 수상
  • 익산=김현주 기자
  • 승인 2017.10.25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북도 농업기술원이 2017년 강소농대전에서 우수기관상을 수상했다. 농업기술원에서는 민간전문가를 중심으로 14개 시·군에 맨티농가 160호를 중점 육성하고, 강소농 농업에서 배운다는 기획보도를 통한 농업인들이 생산한 우수 농·특산물의 홍보를 통한 판로를 개척하고 농업인들에게 영농의욕을 북도워 주고 농업인들에게 희망의 전도사 역할을 다한 결과로 25일 서울 코엑스에서열리는 강소농대전에서 영예의 우수기관상을 수상하게 됐다.

 강소농 육성사업은 농촌진흥청 역점사업으로 2011년부터 시작해 전국에서 10만호 강소농가를 육성하고FTA/DDA협상 등 농산물 수입개방화와 농업의 경쟁력 향상을 위하여 농촌지도사업의 중점사업으로 육성하고 있다.

 특히, 강소농대전은 한해동안 강소농가들이 시·군 농업기술센터를 중심으로 기초 중급, 심화교육을 통한 역량을 키우고 정보화시대 농업의 경쟁력향상을 위해 농업인중심으로 자율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농업기술원 관계자는 "강소농가들의 자율모임체를 활성화시켜 작지만경쟁력 있는 농업경영체 육성을 위해 민간전문가와 연구·지도사를 연계한 현장중심의 지도사업을 전개하고 농업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역할 수행으로 농업인과 함께 살맛나는 농업· 농촌을 만들어 나가는데 역점을 두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익산=김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