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감] 교사 성추행 사건 ‘경찰은 뭐 했나’
[국감] 교사 성추행 사건 ‘경찰은 뭐 했나’
  • 김기주 기자
  • 승인 2017.10.23 1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안여고 체육교사 성추행 관련 경찰 수사과정 질타
23일 열린 전북경찰청 국정감사에서는‘부안여고 성추행 사건’과 관련해 의원들의 집중 포화가 쏟아지며 경찰은 진땀을 흘렸다.

 지난 6월 부안여고 여학생 성추행 사건에 대한 경찰의 수사가 도마 위에 오른 것이다.

 박성중(자유한국당) 의원은 “문제가 된 해당 고교 체육교사가 반복적으로 학생들에게 성추행했음에도 불구 경찰은 이 같은 사실을 몰랐다”며 “또 해당 학교에도 SPO(학교전담경찰관)이 있었는데도 오래도록 피해 상황을 파악하지 못했다. 이는 학교경찰관 제도가 제대로 역할 하지 못한 것이다”고 지적했다.

 박 의원 이어 “부안여고 체육 교사 성추행 사건을 조사한 경찰은 피해 학생 명단을 그대로 학교에 다시 넘겼다”며 “피해 학생들은 인권이 침해되는 2차 피해를 봐야만 했다”며 “오랜 기간 학교에서 교사들의 반복적인 범행이 이뤄졌는데 이를 막지 못한 경찰에게 큰 책임이 있다”고 덧붙였다.

 권은희(국민의당) 의원은 “지난 전북교육청의 감사결과에서 교사와 교직원 19명이 징계사유가 있다고 발표했다”면서 “추가 수사를 통해 입건할 사항이 있다면 사법처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황영철(바른정당) 의원도 부안여고 관련 학교전담경찰관의 보고서를 차후 자료로 제출할 것을 요구했다.

 황 의원은 “그동안 학교전담 경찰관이 뭘 했는지 모르겠다”며 “부안여고를 담당하는 경찰관이 해당 학교와 관련된 보고서를 어떻게 작성했는지 제출해 달라”고 강력히 요구했다.

 이에 대해 조희현 청장은 “학교 측에 피해 학생 명단을 제공한 것은 잘못한 일이다”며 “앞으로 학교 내 발생하는 성폭력 관련해 구체적으로 대책을 마련해 시행하고 관리 감독을 강화하겠다”고 답했다.

 
김기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