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의회 하반기 의원 국내연수 실시
김제시의회 하반기 의원 국내연수 실시
  • 조원영 기자
  • 승인 2017.10.23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의회 나병문 의장을 비롯한 의원들이 해운대 일원에서 행정사무감사 및 예·결산 심사기법 습득과 공부하고 연구하는 의회 구현을 위해 연수를 실시했다.

 김제시의회(의장 나병문)는 지난 18일부터 20일까지 2박 3일간 일정으로 부산광역시 해운대 일원에서 시의원과 의회사무국 직원들을 대상으로 하반기 의원 국내연수를 실시했다.

 행정사무감사 및 예·결산 심사기법 습득과 공부하고 연구하는 의회 구현을 위한 이번 연수는 제214회 제2차 정례회를 앞두고 2017년 행정사무감사 및 2018년 예산안 심사를 대비하고자 전문적이고 실무적인 지식을 사전에 습득하고 전체 의원들의 의정역량을 강화시키고자 추진됐다.

 연수 첫날 의원들은 행정사무감사 조사 실무기법에 대해 실전사례 중심으로 전문지식을 습득과 선거법에 따른 과학적인 필승 선거 전략에 대한 강의를 받았으며, 둘째 날에는 제2차 정례회 의정 활동 종합전략에 대한 강의와 특성화 산업 및 관광산업 벤치마킹을 위해 감천 문학마을과 자갈치 시장 답사에 나섰다.

 연수 마지막 날 의원들은 예산 결산심사의 국내 최고 권위자로 알려진 전 국회 예산정책처장 출신의 신해룡 박사로부터 김제시 전년 결산서와 예산서를 가지고 예·결산 심사 핵심 기법을 수강하고 연수 일정을 마무리했다.

 나병문 김제시의회 의장은 "의원 모두가 함께 공부하면서 의회의 주요 권한인 예산안 심사와 행정사무감사에 대한 노하우와 의정 활동 실무기법들을 다양하게 익힐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면서, "이번 연수를 통해 습득한 전문지식을 시민을 위한 의정 활동에 적극 활용하겠다"고 연수 소감을 밝혔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