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인구늘리기 시책 보고회 가져
고창군 인구늘리기 시책 보고회 가져
  • 남궁경종 기자
  • 승인 2017.10.23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군(군수 박우정)은 저출산 고령화에 따른 인구 감소에 적극 대응하고 인구절벽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

 23일 군에 따르면 올 2월부터 인구증가를 위해 실과소마다 특수시책을 발굴해 이를 실행하고 있다는 것.

 이에따라 군은 지난 20일 이길수 부군수 주재로 군청 회의실에서 간부공무원들이 모인 가운데 '인구 늘리기 시책 추진상황 보고회'를 가졌다.

 그간 발굴한 특수시책에 대해 지금까지의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향후 추진 계획을 보완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보고회에서는 실과소별로 추진하고 있는 기존 시책에 인구유입을 위한 획기적이고 파격적인 정책을 접목하는 등 다각적인 시책이 제시됐다.

 주요시책으로는 △임산부 직원 배려를 통한 출산 친화 문화 조성 △미혼남녀 심쿵심쿵 내 사랑 찾기 △청장년 전문교육과 취업연계 △작은 도서관 유아 보육 프로그램 개발 △역귀농귀촌 대책을 위한 사후관리 프로그램 개발 등을 발굴해 추진하기로 했다.

 발굴된 시책은 실과별로 최종적으로 검토를 마친 후에 내년도 본예산이나 추경예산에 편성하여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고창군은 귀농귀촌 등 인구유입을 적극적으로 유도하고 군민이 함께 동참하는 '내 고장 주소갖기 운동' 등 군민과 재외군민을 가리지 않고 총력을 기울이고 있으나 합계출산율, 가임여성비율, 청년인구는 해마다 감소하면서 지난 9월 말 기준 5만8천210여명으로 인구가 감소하고 있다.

 이길수 부군수는 "인구감소는 어느 한 부서에서 해결할 수 있는 일이 아니고 공직자의 힘만으로도 한계가 있다"며 "전 군민의 인식개선을 위한 사회적 분위기 변화가 필요하다"고 강조하며 "인구감소 문제가 국가적인 문제로 이슈화 되고 있기에 고창군이 더 적극적으로 국책연구기관, 공공기관 유치 등 중장기 정책을 마련해 군민들의 피부에 와 닿는 정책을 추진해 인구감소에 대한 위기를 극복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고창=남궁경종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