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의회 환경복지위, 왕의 숲·뜬봉샘 사업장 방문
전북도의회 환경복지위, 왕의 숲·뜬봉샘 사업장 방문
  • 정재근 기자
  • 승인 2017.10.19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의회 환경복지위원회(위원장 최훈열)는 19일 임실 성수산 '왕의 숲'과 장수 '뜬봉샘 에코파크' 생태관광지 조성사업 현장을 방문 의정활동을 실시했다.

생태관광 조성사업은 전라북도의 우수한 생태자원을 현명하게 이용하고 체류형 관광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표로 2016년부터 2024년까지 9개년 동안 936억원의 예산이 투입된다. 도내 각 시·군마다 대표 생태관광지를 육성하는 사업이다.

환경복지위원들은 임실·장수의 생태관광지 조성현장을 직접 걸어보며 지금까지의 진행상황과 향후 지역 생태자원 컨셉에 맞는 기반시설 구축 계획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또 생태관광 활성화를 위한 주민참여 및 생태마을 조성 방안 등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환경복지위원회 최훈열 위원장은 "앞으로는 개발 위주의 관광보다는 있는 그대로의 자연을 즐기는 생태관광이 대세가 될 것이므로, 각 시·군에서는 지역의 특색을 최대한 살릴 수 있는 생태관광지 조성에 힘써 달라"며 "도의회 역시 시작 단계에 있는 생태관광지 조성사업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임실군 '왕의 숲' 생태관광지는 고려와 조선의 왕을 만든 성수산의 스토리를 직접 느낄 수 있는 컨셉으로 등산로, 레포츠 로드 및 생태마을 조성을 진행하고 있으며, 장수군 에코파크는 금강 물길의 시작점인 '뜬봉샘'을 테마로 뜬봉샘 정비 및 생태공원, 수분마을 조성 등을 추진하고 있다.

정재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