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 고교 방문 정보·진로탐색 설명회 ‘호응’
전북대, 고교 방문 정보·진로탐색 설명회 ‘호응’
  • 김혜지 기자
  • 승인 2017.10.19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대학교는 오는 12월까지 도내 일선 고교에 교수와 대학생들이 직접 찾아가는 ‘모험·창의인재 아카데미 및 진로탐색 설명회’를 개최한다.

모험·창의인재 아카데미는 도내 25개 교교를 대상으로 14명의 전북대 교수진들이 직접 방문해 인성과 창의, 모험과 리더십 등을 주제로 다채로운 특강을 실시하고 있다. 

11월까지는 ‘전공연계SG(Study Group) 멘토 고교방문 진로탐색 설명회’가 열리며, 도내 35개 고교를 대상으로 마련된다. 설명회에는 전북대 15개 학과(부)의 멘토 재학생들이 고교를 방문해 멘티(후배) 학생들과 전공과 진로 등에 대한 소통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앞서 지난달 27일 군산중앙여고에서 첫 아카데미를 개최한 전북대 간호대 정석희 교수는 ‘사랑하는 나의 후배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정 교수는 이날 학생들의 진로문제와 고민을 직접 경청하고 자신의 경험과 지식·지혜를 바탕으로 강의를 진행했다.

여종문 전북대 입학본부장은 “입학전형을 실시하면서도 재학생과 교수들이 도내 일선 고교를 방문해 지식과 경험을 기부하고 대화의 시간을 아낌없이 갖는 것은 거점국립대로서의 책무를 이행하기 위함이다”며 “지역의 청소년들이 올바른 의식과 인성, 리더십과 창의성을 갖추도록 지속적으로 일조하겠다”고 밝혔다.

김혜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