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여수시 통·이장단 익산시 복지정책 벤치마킹
전남 여수시 통·이장단 익산시 복지정책 벤치마킹
  • 익산=김현주 기자
  • 승인 2017.10.19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여수시 복지 통·이장 120명이 19일 익산시 읍면동 찾아가는 복지센터 사업추진과 관련 선진모델 견학을 위해 익산시를 방문했다.

 여수시는 2017년 27개 읍면동 중 6개소를 찾아가는 복지센터로 전환하고 지역의 안전망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복지 이·통장을 새로이 위촉·운영하는 가운데 앞서가는 지역복지 정책을 펼치고 있는 익산시의 성공 노하우를 배우기 위해 이번 방문을 추진했다.

 이날 견학 현장에서 익산시 복지청소년과 정경숙 서비스연계계장은 익산시 찾아가는 복지센터 추진개요 및 경과, 우수사례 발표를 했다.

 또한, 보건복지부 선도지역으로 선정된 삼성동행정복지센터 박정임 맞춤형복지계장이 지역 주민이 참여하는 민관협력사업 추진 노하우 등을 설명하며 따뜻한 마을공동체 실현과 관련한 다양한 정보와 의견을 공유했다.

 견학에 참석한 여수시 관계 공무원은 "지역의 복지정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해서는 자치단체장의 확고한 의지가 무엇보다 중요하며 민관의 적극적인 협업과 소통, 지역주민의 자발적인 참여가 밑바탕이 되어야 함을 새삼 깨달았다"며 "견학을 통해 선도 지역인 익산시의 민관협력 우수사례와 노하우를 배우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유창숙 복지청소년과장은 "익산시가 읍면동 찾아가는 복지센터사업 등 지역복지를 선도하는 우수 지자체로 전국적인 주목을 받고 있는 만큼 시민이 체감하는 복지서비스 제공과 복지 수도로서 위상을 이어 나가기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익산=김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