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공무원 대상 사회적경제 아카데미 개강
익산시, 공무원 대상 사회적경제 아카데미 개강
  • 익산=김현주 기자
  • 승인 2017.10.19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센터장 김현철)는 20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사회적경제에 대한 익산시 공무원의 이해와 공감을 높이고 정책적 효과와 효율성 제고를 위한 '공무원 대상 사회적경제 아카데미'를 익산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 교육장과 부송도서관 시청각실에서 진행한다.

 이번 아카데미는 정규아카데미와 연구동아리로 구성되며, 사회적경제 관련 업무 추진 부서를 우선적으로 교육대상자로 선정했다.

 정규아카데미는 도시재생과외 10개 부서 18명의 교육생이 20일부터 매주 금요일 7주간, 연구동아리는 농촌활력과 외 5개 부서 10명의 교육생이 24일부터 매주 화요일 6주간 교육을 받는다.

 정규아카데미는 익산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장, 사회적경제기업 대표, 사회적경제 전문가가 강사로 나서 ▲사회적경제의 이해 ▲사회적기업의 사례연구 ▲협동조합의 사례연구 ▲마을기업의 사례연구 ▲사회적경제 특강(3회)으로 진행되며, 연구동아리는 칼 폴라니의 '거대한 전환'을 교재로 독서연구를 통해 사회적경제에 대한 이해를 높일 예정이다.

 김현철 센터장은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익산시의 중점 공약인 사회적경제에 대한 공무원들의 이해도를 높이는 것은 물론 각 부서의 정책사업과 연계해 효과적으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다양한 사회적 자본을 창출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익산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내달 16일부터는 익산시민과 기업을 대상으로 하반기 사회적경제 육성 아카데미를 진행하며, 유망기업을 대상으로 사회적기업 전환컨설팅을 진행 할 예정이다.

익산=김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