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공연·행사 정보 ‘한 눈에’
전주시 공연·행사 정보 ‘한 눈에’
  • 김경섭 기자
  • 승인 2017.10.18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지역에서 열리는 각종 문화행사와 공연 등에 대한 정보를 앞으로 전주시 문화관광 홈페이지(tour.jeonju.go.kr) 또는 '한바탕 전주'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하면 한눈에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전주시는 18일 "각종 문화공연과 행사에 대해 시민과 관광객들이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시 산하기관과 각각의 문화관련 기관 등에서 운영하는 공연 및 행사에 대해 실시간으로 정확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공연·행사 정보 제공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이는 최근 추석 황금연휴를 맞아 역대 최대 규모의 관광객을 맞이한 전주가 각종 문화관광 상품들을 관광객들에게 빠짐없이 소개해 품격 있는 관광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

 전주시는 이를 위해 시청 '문화관광' 홈페이지와 '한바탕전주' 앱을 개선하고, 이용자들이 날짜별·시간대별로 쉽게 공연·행사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문화달력도 개선키로 했다.

 이와 함께 최근 시청 홈페이지의 '문화관광' 퀵 메뉴를 전통의 멋이 담긴 베너로 개선했으며 다양한 외국인 관광객이 방문에 대응하기 위해 외국어 선택 탭도 '문화관광' 홈페이지 최상단에 올려놓았다.

 또 홈페이지 상단 목차의 '맛있는 전주'도 '음식·숙박'으로 구분해 정보의 성격을 명확히 하고 최근 시가 야심차게 추진하고 있는 '관광택시'와 스토리 있는 관광을 위한 '해설 여행안내', '추천! 관광코스' 등도 메뉴에 반영했다.

  '한바탕전주' 앱의 경우, 시는 관광분야의 '문화달력' 메뉴에서 서비스되고 있는 공연·행사 정보를 기존 문화달력의 입력방법 및 뷰어형식을 관광객들의 입맛에 맞게끔 다채롭게 변경해 직관적이면서 깊이 있는 공연·행사 정보를 제공할 방침이다.

 이성원 관광산업과장은 "관광도시 전주라는 명성이 꾸준히 오르고 있다"며 "앞으로 이에 발맞춰 전주시는 관광객들을 위한 실시간 관광정보시스템을 구축해 관광객들의 편의를 높일 계획이다"고 말했다.

김경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