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농어울림 리더 과정’ 실시
‘도농어울림 리더 과정’ 실시
  • 김완수 기자
  • 승인 2017.10.17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농협(본부장 강태호)은 서울지역본부(본부장 오경석), 도농협동연수원(원장 권갑하)과 함께 10월 16일부터 17일까지 도시소비자와 여성농업인이 함께하는 1박2일 ‘도농어울림 리더 과정’을 실시했다.

도농어울림 리더 과정은 농업인과 도시소비자가 함께 연수과정을 통해 농업·농촌의 소중함과 가치를 이해하고 우리농산물 애용 및 도농교류 확대를 목적으로 하며, 이날 입교식에서는 농업인 소득증대를 위한 농협 상호금융 신상품 ‘행복이음 패키지’릴레이 가입 이벤트를 가져 주목을 끌었다.

연수 첫날에는 먹거리의 중요성에 대한 명사 특강과 자연의 소중함을 인식하는 체험을 하고, 저녁시간에는 여성농업인들이 직접 생산한 전북의 특산물 소개 및 농촌에서의 삶, 농산물 재배과정, 농장설명 등 도시소비자와 농심토크 시간으로 진행되었으며, 둘째 날은 소비자와 농업인의 친밀감 유지와 유대강화를 위한 다양한 미션수행으로 구성된 팀 빌딩(Team-Building)시간도 가졌다.

이번 연수에 참석한 농가주부모임 전북연합회 이경자 회장은 수료소감으로 “전북 농산물의 우수성을 서울 소비자들에게 소개할 수 있어서 뿌듯하였으며, 소비자와 생산자가 한 자리에 모여 도·농 간 직거래 문제를 진지하게 소통하는 유익한 시간 이었다.”고 말했다. 

 김완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