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옹달샘작은도서관 자원활동가 워크숍
전주시 옹달샘작은도서관 자원활동가 워크숍
  • 이방희 기자
  • 승인 2017.10.17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 인후동 한신휴플러스 아파트 내에 위치한 옹달샘작은도서관(관장 신지호)은 16일 오후 7시 도서관 자원활동가와 동아리 회원 및 주민을 대상으로 워크숍을 개최했다.

‘작은도서관 활성화를 위한 자원활동가들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워크숍은 작은도서관을 통한 주민간의 원활한 소통의 기회와 단합을 위해 기획된 것으로, 한동희 자원활동가의 ‘주민이 주체가 되는 도서관 만들기’와 신지호 관장의 ‘도서관을 통한 공동체 문화 형성’ 강의와 참가자들의 토론으로 이어졌다.

  워크숍에 참석한 한 주민은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는 작은도서관에 많은 고마움을 느낀다”라며 “앞으로도 예정되어 있는 음악회 및 선진도서관 견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할 예정”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신지호 옹달샘작은도서관장은 “개관 이후 꾸준히 성심껏 활동하는 자원활동가들이 있어 지금의 옹달샘 작은도서관이 있을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동아리 활동 및 꾸준한 프로그램 개발로 주민 가까이에서 마을공동체의 구심점으로 문화사랑방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옹달샘작은도서관은 주민 스스로가 운영 주체로서 사서를 채용하고 지역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자원봉사 활동 사례로 ‘2016 전국작은도서관대회 아파트 부문 우수도서관’에 선정 된 바 있으며, 올해 하반기 작은음악회 및 선진도서관 견학을 계획하고 있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