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안전교육, 부모와 아이가 함께 받아요
자전거 안전교육, 부모와 아이가 함께 받아요
  • 김경섭 기자
  • 승인 2017.10.16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가 찾아가는 자전거 안전교육 확대 운영을 통해 자전거 타기 안전한 도시를 만들어 나가고 위해 온빛중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전주시는 16일 "지난 14일 전주 온빛중 학생 및 학부모 80명을 대상으로 자전거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학교에서 출발해 기지재를 자전거로 행진하며 안전한 자전거타기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주요 교육은 ▲자전거 타기 전 점검사항 ▲안전하게 타는 방법 ▲헬멧 착용의 중요성 ▲교통법규 등에 대한 이론교육 ▲자전거를 전혀 타지 못하는 학생들을 위한 기초배우기 ▲실제 자전거를 타보는 실습 및 자전거 캠페인 등으로 알차게 진행됐다.

 이번 교육은 학생 뿐아니라 학부모가 함께하며 자전거에 대한 기초 지식, 안전수칙 및 자전거 안전장비 착용의 필요성에 대해 부모들이 관심을 유도해 어릴때부터 가정에서도 자전거가 차와 동일한 교통수단으로 인식하고 안전한 자전거타기의 중요성을 인식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됐다.

 이번 교육에 참여해주신 신현이 온빛중학교 학교폭력대책자치워원장은 "자전거에 관심이 많은 우이 아이들에게 체계적인 교육과 올바른 자전거 타기 실습을 받고 안전하게 자전거를 탈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 주고자 교육을 신청했다". 라며 "교육에 대한아이들의 호응이 좋고 아이들이 자전거 행진하는 것을 무척 좋아한다. 안전한 자전거타기 캠페인을 펼치는 자전거 행진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있으면 좋겠다"고 참여소감을 밝혔다.

김경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