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농악전수생연합, 전국대학생풍물경연대회 우승 쾌거
고창농악전수생연합, 전국대학생풍물경연대회 우승 쾌거
  • 남궁경종 기자
  • 승인 2017.10.16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북도 무형문화재 제7-6호 고창농악을 배우는 전수생들이 구례동편소리축제 전국대학생풍물경연대회에서 대상을 차지했다.

 구례군축제추진위원회에서 주관한 구례동편소리축제 전국대학생풍물경연대회는 전국에서 총 6개 대학팀이 참여해 지난 14일 구례생명체험학교 마당에서 경연을 펼쳤다.

 이번 대회에는 고창농악전수생연합은 고창농악을 전수받은 대학교 풍물패 동아리원들이 모여서 결성한 팀으로 고려대학교, 성공회대학교, 연세대학교, 이화여자대학교, 한국기술교육대학교, 한국외국어대학교, 홍익대학교 등에서 22명의 학생이 참여했다. 팀대표를 맡은 서현덕씨는 "다양한 학교의 학생들이 모여 연습 일정을 잡기 힘들었다"며 "판을 구성하고 동선을 정하는 회의는 온라인 메신저로 이뤄질 정도였지만 다들 고창농악 전수기간에 호흡을 많이 맞춰 본 친구들이 서로를 믿고 대회에 참가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고창농악전수생연합팀이 이번 대회에서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었던 비결에 대해선 "무엇보다 고창농악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각자가 느끼는 고창농악의 매력을 최대한 표현해 냈기 때문"이라며 "대회 우승 보다는 고창농악을 제대로 보여주자는 마음으로 모두가 대회를 즐겼기 때문에 좋은 성과를 얻은 것 같다"고 분석했다.

  고창농악 이수자로 학생들의 지도교사를 맡은 이광휴 고창농악보존회 교육예능팀장은 "고창농악에 대한 사랑과 열정으로 모인 젊은 청년들이 거둔 결과에 박수를 보낸다"며 "앞으로도 행복하게 고창농악을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고창=남궁경종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