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출입국관리사무소, 제1회 한국어 말하기 대회
전주출입국관리사무소, 제1회 한국어 말하기 대회
  • 이정민 기자
  • 승인 2017.10.15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회 한국어 말하기대회 및 어울림 행사’가 13일 오후, 전주대학교 JJ아트홀에서 개최됐다.

한국문화를 사랑하는 외국인 유학생들에게 축제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이번 행사는 전주출입국관리사무소(소장 우석환)와 사회통합협의회(회장 강종대)가 공동 주관하고 더세움병원(원장 양충용)이 후원했다.

 이날 대회장에는 전북지역에서 재학 중인 외국인 유학생 400여 명이 참여하는 등 열기가 뜨거웠다.

 대회에서는 예선을 통과한 중국, 몽골, 미얀마, 브리질 등 9개국 14명이 ‘외국인의 시각으로 본 한국 낯선 문화와 꿈’을 주제로 각자 10분 내외의 발표를 진행했다.

 대상은 원광대에 재학 중인 몽골 출신의 오양가씨가 차지했다. 최우수상은 브루나씨(브라질·전주대)와 주이정(대만·전북대)씨가 수상했다.

 대상을 차지한 오양가씨는 “한국인 친구들과도 어울리고, 틈틈이 한국어 공부도 한 것이 이번 대회에서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 같다”면서 “남은 유학기간동안 다양한 한국의 문화를 경험하고 돌아가고 싶다”고 말했다.

 우석환 소장은 “이번 대회가 한국학생뿐 아니라 유학생들 간의 교류가 활발해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또한국과 한국문화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사랑할 수 있는 계기가 됐을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한편, 전주출입국관리사무소는 지난해 3월 법률과 의료, 교육, 복지, 홍보 등 각 분야 전문가 10명으로 구성된 전주사회통합협의회를 발족하고 이주여성 및 체류외국인의 권익을 보호를 위한 활동에 나서고 있다.
 

이정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