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사랑장학재단, 청하중서 찾아가는 교육설명회
김제사랑장학재단, 청하중서 찾아가는 교육설명회
  • 조원영 기자
  • 승인 2017.10.12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단법인 김제사랑장학재단(이사장 이건식)은 12일 청하중학교에서 교육정책 예상 방향 및 그에 따른 고등학교 진학에 대한 교육설명회를 가졌다.

 이날 청하중에서 개최한 교육설명회는 최고의 입시전문가인 장욱민 소장(명인에듀 입시전략연구소)이 나서 현재 중학생들에게 적용되는 교육정책에 따른 대학입시 전망을 알아보고 원하는 목표달성을 위한 고등학교 진학방향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와 고등학교에 진학한 이후 교과목 관리법 및 진로 목표에 따른 독서, 봉사활동 방향 제시 등으로 진행했다.

 장욱민 소장은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가기 위해서는 고등학교 진학선택부터 잘해야 한다”면서, “예전에는 대학진학이 단 한 번의 시험으로 결정됐지만, 요즈음은 고등학교 진학부터 준비하지 않으면 원하는 대학에 가기가 어렵다며, 미래는 현재를 어떻게 준비하느냐에 따라 달라진다”고 현실적인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김제사랑장학재단에서는 수도권 수준의 교육기회 제공을 위해 지평선학당을 운영하고 있으며, 김제시민과 학생들에게 연 2회 입시설명회를 개최해 최신 교육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관내 중·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교육설명회’와 ‘찾아가는 1:1입시 컨설팅’을 지원해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교육에 대한 관심도를 향상시키고 지역교육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