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마을기업 육성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예비마을기업 육성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 김민수 기자
  • 승인 2017.10.10 1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는 ‘전라북도 예비마을기업 지정 심사위원회’를 통해 공동체성, 공공성, 자립경영 및 수익성 등을 종합 평가해 정읍시 ‘해아람’ 영농조합법인 등 총 8개소를 ‘전북형 예비마을기업’으로 지정했다고 10일 밝혔다.

‘전북형 예비마을기업’은 마을기업을 준비하는 마을단체와 법인을 사전에 발굴·지원해 마을기업의 정체성과 사업성을 체계적으로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는 마을기업 육성사업으로 전북도가 올해 처음으로 실시하는 사업이다.

특히 이번에 지정된 ‘해아람’ 영농조합법인은 유기농 곡식과 지역 주민들이 생산하는 농산물을 활용해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영양 간식인 ‘곡물바(과자)’를 생산·판매하는 업체로 지난해 쌀 가공식품 상품화시범 공모사업에 선정된 바 있다. 심사위원들로부터 사업성과 공동체성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최우수 예비마을기업’으로 선정되어 10월말 경남 김해시에서 열리는 대한민국 마을기업박람회의 ‘예비마을기업 경진대회’에 전라북도 대표로 참가하게 된다.

‘예비마을기업’으로 지정된 기업들은 연말까지 컨설팅 및 상품개발비 등에 필요한 보조금 1천만원을 지원받게 되며, 내년 초 마을기업 신규 신청(행정안전부 지정)시 가점이 주어지고 마을기업으로 지정받게 되면 2년간 총 8천만원의 사업비도 지원받게 된다.

김민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