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대통령 “민심은 민생과 개혁 속도감 있게 추진하라는 것”
문 대통령 “민심은 민생과 개혁 속도감 있게 추진하라는 것”
  • 청와대=소인섭 기자
  • 승인 2017.10.10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추석 후 첫 수석·보좌관회의에서 “민심은 민생과 개혁을 더욱 속도감 있게 추진하라는 것이다”면서 개혁 의지를 다졌다.

문 대통령은 10일 열린 회의에서 “정부는 그 민심을 받들어 더 비상한 각오로 민생과 개혁에 임해야 한다”면서 “적폐청산과 개혁은 사정이 아니라 권력기관과 경제 사회 등 전 분야에 걸쳐 누적되어온 관행을 혁신해 나라다운 나라, 정의로운 대한민국을 만드는 것이고 대한민국 경쟁력을 높이는 일이기도 하다”고 단호하게 말했다.

민생과 관련, 문 대통령은 지난달 수출이 551억 달러로 사상 최대 실적(작년보다 35% 증가)을 올린 것을 예로 든 뒤 “성장이 일자리로 이어져서 성장 혜택이 국민에게 소득으로 돌아가도록 하는데 사명감과 자신감을 가져 달라”고 주문했다.

이어 공공일자리 81만 명 확충방안과 가계부채 종합대책에 대한 보고와 토론이 있었다. 이 자리에서는 향후 4~5년간 에코붐 세대의 노동시장 진입으로 청년 고용 여건이 악화할 전망이므로 청년 고용 애로 해소를 위한 공공 부문의 마중물 역할 필요성이 강조됐고, 가계부채 대책 추진과정에서 부동산시장 및 거시경제에 미치는 영향 등도 고려해야 하며 서민·실수요자에게 과도한 부담이 발생하지 않도록 세심하게 배려하기로 했다. 정부는 10월 하순경 관계부처가 마련한 가계부채 종합대책을 마무리하고 당정협의와 경제관계장관회의 등을 거쳐 발표하기로 했다.

청와대=소인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