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누에 그라주, 신세계 백화점 입점
부안군 누에 그라주, 신세계 백화점 입점
  • 방선동 기자
  • 승인 2017.10.01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안군이 전국 최초로 누에를 이용해 개발한 그라주가 신세계 백화점에 입점해 대도시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그라주는 부안 청정 누에타운 특구에서 신선한 뽕잎을 먹고 자란 누에를 이용하여 제조한 증류주이다.

 그동안 오디를 이용한 뽕주, 뽕와인, 뽕막걸리 등은 생산해 판매하고 있으나 기능성이 인증된 누에를 이용한 주류는 전국 최초로 부안군이 개발해 부안군의 대표주류 상품으로 선보이고 있다.

 누에는 혈당강하 물질인 디옥시노지리마이신과 필수아미노산인 아르기닌산이 함유되어 혈액순환과 면역력 증강과 근육조직강화, 신진대사 촉진, 보습, 피부개선, 다이어트 등의 효과가 농촌진흥청에서 입증되었다.

 부안군 농업기술센터에서는 2016년부터 지금까지 끊임없는 개발과정과 품평회를 통해 현재 17도, 25도, 36.5도 3가지 도수의 그라주를 개발해 판매하면서 9월26일 서울 신세계 백화점 본점에 입점을 하고 전국 판매망을 확대해 대대적으로 소비자들에게 그라주를 마실 수 있도록 홍보에 나섰다.

 누에를 이용해 개발한 그라주를 생산하는 업체는 부안읍에 위치한 ㈜강산명주는 추석 명절을 맞이하여 그라주 세트상품을 출시해 한창 판매중이다.

 부안군 농업기술센터 하남선 소장은 “향과 맛이 일품인 그라주가 전국적으로 유통망이 확대됨에 따라 부안의 오디뽕과 누에를 더욱 알릴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부안=방선동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