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정부 재난안전특별교부세 13억 확보
익산시, 정부 재난안전특별교부세 13억 확보
  • 익산=김현주 기자
  • 승인 2017.10.01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시가 방범용 CCTV설치사업 등 행정안전부 재난안전특별교부세 13억원을 확보해 시민들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피해를 예방할 수 있게 됐다.

시가 확보한 특별교부세는 방범용CCTV설치사업 5억원, 유천마을 배수로 정비사업 5억원, 함라면 입남저수지 용수펌프시설 설치공사 3억원이다.

 방범용CCTV설치 사업은 익산이 도농 복합도시로 도심범죄와 농촌마을의 농작물 도난 등 각종범죄가 다수 발생돼 방범용 CCTV 설치가 필요한 지역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특별교부세 5억원을 확보함에 따라 주민들의 안전사고 예방과 안전한 생활환경 조성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유천마을 배수로 정비사업은 토사 퇴적 등으로 집중호우 시 범람 주변 침수 피해가 발생되고 있어 하천정비가 시급한 실정이었다. 이번 국비확보를 통해 지역주민의 안전 확보 및 재산 피해 예방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함라면 입남저수지 용수펌프시설 설치공사는 입남저수지 상류지역에 안정적인 농업용수를 확보할 수 있게 돼 장기 민원을 해결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교부세 확보는 익산시가 그간 재난안전특별교부세 대상사업 등 재해위험 사업을 사전에 적극 발굴하고, 이를 토대로 행안부 방문 등 지원을 지속적으로 요청했으며, 이춘석·조배숙 의원과의 긴밀한 협의 체계를 통해 이같은 결실을 보게됐다.

 정헌율 시장은 "이번 특별교부세 확보로 우리 익산 주민의 안전 사각지대를 없애는데 보탬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역의 재해 예방시설에 대한 국비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앞으로도 관련 예산 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피력했다.

 익산=김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